중개행위에 있어서 고객이 많은 판단자료를 가지고 있다면 중개업자로서
는 불편한 경우와 편리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첫째, 불편한 경우는 고객이 많은 정보는 잛은 시간에 접하여 알고 있으
나 그 정보를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할 판단력과 물건에 가치를 이해할수
없는 지역사정에 이해가 부족한 경우 자신의 주장과 요구사항이 많아서
중개 성립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이런 문제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시간
이 필요한 경우이다.
둘째, 편리한 경우는 이미 고객이 사회경험이나 지역사정이나 미래를 판
단하는 예측력이 그동안에 투자활동에서 몸에 익어있는 사람으로서 물건
에 대한 판단이 분명하여 단번에 물건에 진실성이나 가치를 이해하고 결
심을 할 수 있어 중개업자 로서는 부가적인 노력이나 수고를 덜 수 있어 계
약성립이 쉬울 수 있다.
는 불편한 경우와 편리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첫째, 불편한 경우는 고객이 많은 정보는 잛은 시간에 접하여 알고 있으
나 그 정보를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할 판단력과 물건에 가치를 이해할수
없는 지역사정에 이해가 부족한 경우 자신의 주장과 요구사항이 많아서
중개 성립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이런 문제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시간
이 필요한 경우이다.
둘째, 편리한 경우는 이미 고객이 사회경험이나 지역사정이나 미래를 판
단하는 예측력이 그동안에 투자활동에서 몸에 익어있는 사람으로서 물건
에 대한 판단이 분명하여 단번에 물건에 진실성이나 가치를 이해하고 결
심을 할 수 있어 중개업자 로서는 부가적인 노력이나 수고를 덜 수 있어 계
약성립이 쉬울 수 있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과 인터넷 이용 (0) | 2007.03.20 |
---|---|
중개업은 자신이 배테랑이라고 말하는 자가 초보자다. (0) | 2007.03.20 |
인간으로서 욕심,의욕,집착을 절제하지 못하면 패가망신한다 (0) | 2007.03.20 |
중개업자 입은 스펀지 입 (0) | 2007.03.20 |
주거용 아닌 물건은 돌리면 걸레 된다 (0) | 2007.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