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일정한 취·퇴근은 광고보다 낫다.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2. 26. 13:52
은행이 정확이 아침 9시 30분에 문을 열고, 오후 4시 30분에 문을 닫는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문을 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아무리 급해도 일요일에 은행에 달려가 내돈 내놓으라고 떼쓰는 사람은 없다.
이렇게 중개업뿐만 아니라 고객을 상대로 하는 영업활동은 모두가 약속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약속이 지켜지지 않을 땐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게 되어 신뢰하지 않게 된다.
그리고 업소가 그곳 한 군데라면 불평으로 끝나고 말겠지만 그렇지 않고 경쟁업소가 있을 경우에는 고객이 발길을 돌리게 된다.
고객의 심판은 냉정한 것이다.
따라서 개인사업이라고 해서 개인 마음대로 하면 안된다.
약속은 누가 시켜서 하는 게 아니다. 자기 스스로가 기준을 정하고 꾸준히 지켜나갈 때 이것이 곧 주민과의 약속이 된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문을 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아무리 급해도 일요일에 은행에 달려가 내돈 내놓으라고 떼쓰는 사람은 없다.
이렇게 중개업뿐만 아니라 고객을 상대로 하는 영업활동은 모두가 약속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약속이 지켜지지 않을 땐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게 되어 신뢰하지 않게 된다.
그리고 업소가 그곳 한 군데라면 불평으로 끝나고 말겠지만 그렇지 않고 경쟁업소가 있을 경우에는 고객이 발길을 돌리게 된다.
고객의 심판은 냉정한 것이다.
따라서 개인사업이라고 해서 개인 마음대로 하면 안된다.
약속은 누가 시켜서 하는 게 아니다. 자기 스스로가 기준을 정하고 꾸준히 지켜나갈 때 이것이 곧 주민과의 약속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