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예절을 알아야 대화가 통한다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2. 27. 10:32
고객과의 대화에서 예의에 벗어나지 않아야 중개업소에 대한 첫인상이
좋아질 뿐 아니라 대화도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다.
만약 고객을 재산의 정도나 신분에 따라 차별해서 대한다든지 규모에 따
라 큰 물건은 정중히 대하고 월세나 임시사용계약 등에 대하여는 불성실
한 태도를 보이는 등 예의에 벗어난 행동을 하다면 고객은 중개업소를 방
문한 목적을 생각하기보다 중개업자의 사고방식에 대해 불만을 갖거나
자존심이 상하게 될 것이다.
돌고 도는 것이 사람사는 세상의 이치이다.
또 영업에 충실한답시고 방문하는 고객을 성급히 파악하려 들거나 이기
적인 태도를 보여서도 안 된다.
가연이나 연설에 나선 연사는 단 5분이면 청중에게, 거리감을 없애는 유
머까지 섞어가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다.
그러나 중개업소를 방문한 고객과 대화할 시간은 충분하다.
최소한 5분이상 시간을 내라.
좋아질 뿐 아니라 대화도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다.
만약 고객을 재산의 정도나 신분에 따라 차별해서 대한다든지 규모에 따
라 큰 물건은 정중히 대하고 월세나 임시사용계약 등에 대하여는 불성실
한 태도를 보이는 등 예의에 벗어난 행동을 하다면 고객은 중개업소를 방
문한 목적을 생각하기보다 중개업자의 사고방식에 대해 불만을 갖거나
자존심이 상하게 될 것이다.
돌고 도는 것이 사람사는 세상의 이치이다.
또 영업에 충실한답시고 방문하는 고객을 성급히 파악하려 들거나 이기
적인 태도를 보여서도 안 된다.
가연이나 연설에 나선 연사는 단 5분이면 청중에게, 거리감을 없애는 유
머까지 섞어가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다.
그러나 중개업소를 방문한 고객과 대화할 시간은 충분하다.
최소한 5분이상 시간을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