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모르는 것은 고객에게 배우자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2. 27. 10:33
중개업자가 신이 아닌 이상 모든 것을 다 알 수는 없다.
중개업도 예전과는 달리 아주 전문적인 이해가 요구되는 때가 있는가 하
면 지식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잠재고객의 의도나 생각을 알아야 할 때
도 있다.
개인의 사생활이나 형편을 알아야 할 때도 있지만 모든 사정을 다 알기
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부동산에 대한 고객의 이해와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 사고나 의
도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
다.
따라서 부동산중개업자는 고객의 의도와 주문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이
에 부응하는 컨설팅을 해야 한다.
고객이 법률적 가능성을 모른 채 단순히 자신의 아이디어를 내놓을 때 중
개업자는 전문가로서 그것의 실현 가능성을 검토하여 좀더 발전된 아이
디어로 만들어가야 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조그만 차이에서 차별화가 비롯되고 조그만 아이디어가
빅히트를 이끌어내기도 한다는 것과 나만이 할 수 있어야 한다.
중개업도 예전과는 달리 아주 전문적인 이해가 요구되는 때가 있는가 하
면 지식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잠재고객의 의도나 생각을 알아야 할 때
도 있다.
개인의 사생활이나 형편을 알아야 할 때도 있지만 모든 사정을 다 알기
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부동산에 대한 고객의 이해와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 사고나 의
도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
다.
따라서 부동산중개업자는 고객의 의도와 주문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이
에 부응하는 컨설팅을 해야 한다.
고객이 법률적 가능성을 모른 채 단순히 자신의 아이디어를 내놓을 때 중
개업자는 전문가로서 그것의 실현 가능성을 검토하여 좀더 발전된 아이
디어로 만들어가야 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조그만 차이에서 차별화가 비롯되고 조그만 아이디어가
빅히트를 이끌어내기도 한다는 것과 나만이 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