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고객이 상담에 전념토록 배려를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2. 27. 10:33
중개업 상담시에는 고객이 상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을 위
 한 고객상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야 한다.
 
 고객이 상담을 기다리는 시간에는 지루함을 없애주기 위해 전문잡지를
 건네주거나 음악을 틀어주는가 하면 건축이나 실내장식, 패션, 자연 다큐
 멘터리 등의 비디오테이프를 틀어 고객의 관심을 끌거나 중개사무소를
 알릴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한다.
 
 그러나 일단 고객이 사담에 들어가면 시야가 상담자에게 고정될 수 있도
 록 주변의 환경을 조성해야 할 것이다.
 
 별도로 상담실을 두고 있지 않은 중개업소에서는 고객이 창을 등지고 앉
 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어떤 중개업소에서는 고객이 창문을 등지고 앉도
 록 배려한 것까지는 좋으나 고객의 시야가 머무는 정면에 거울를 달아 놓
 아 고객이 외부의 동정에 신경을 빼앗기게 만든 곳도 잇다.
 
 밀폐된 공간에서 주변을 의식치 않고 상담에 응할 수 있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