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고객 찾아나서기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12. 15:01
이제 고객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찾아나서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그런데 기껏해야 광고활동 이상의 노력을 기울이는 곳이 별로 없는데 너
 무나 안일한 자세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다는 말처럼 백 번 광고로 외치는
 것보다 한 번 만나는 것이 효과가 크다.
 
 부동산 중개업이야말로 종합 경제활동으로서 많은 부분이 연관성을 갖
 고 잇다.
 
 이러한 연관성 있는 분야들이 중개활동의 사업 파트너나 협력업체로 같
 이해주면 좋으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도 내가 생각하는 필요 파트너에 대
 해서는 정보를 가지고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금융기관, 건설회사, 실내 인테리어 업소, 변호사 등등 이런 부분에 종사
 하는 사람들은 파트너일 수도 있지만 또한 중개업소의 잠재고객이 될 수
 도 있는 사람들이라는 걸 잊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