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잠재고객 개발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12. 16:12
중개활동에 있어 잠재고객을 개발한다는 것은 물건을 확보한다는 의미
 와 고객층을 확장한다는 의미가 있다.
 
 인적자원의 확대만이 아니라 물건도 동시에 확보되어야 한다.
 
 부동산경기 침체에 따라 모든 중개업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그야말
 로 현상유지는 고사하고 사무실 임대료조차 제대로 낼 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현상유지를 하고 있는 중개업자를 만나보았다.
 
 그 중개업자의 말에 의하면 주변의 중소업소들이 고객을 형식적으로 대
 하고 그저 계약 건수를 올리기 위해 혈안이 되어 움직일 때 자신은 하나
 씩 하나씩 확실하고 정직하게 고객에게 확인설명을 해주었다고 한다.
 
 이처럼 최선을 다하다보니 고객과 인간적 대화가 가능하였고 어떤 손님
 은 미련스럽게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웠는지 업무
 가 끝나고 난 뒤 퇴근길에 찾아와서 저녁을 사는 사람까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