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중개시장은 욕구 충족시장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13. 17:03
부동산중개업 활동도 일반 소비물자의 판매와 마찬가지고 결국 최종 결
정에 이르기 위해서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쌍방의 욕구가 충족되면 계약이라는 결과를 낳고 그 만족도에 따라 부가
적 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지만 중개활동에서 너무 물건 위주로 활동을 펼
치다 보면 객관적으로 완벽한 충족이 이루어져도 고객은 선뜻 선택을 못
하고 망설이는 경우가 있다.
그런가 하면 부족한 부분이나 단점이 있는 부동산이라 할지라도 고객의
목적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하거나 고객의 이상에 맞는 물건이면 망설임없
이 계약에 이를 것이다.
일반 상품을 구입함에 있어 예전에는 기능이나 용도, 내구성이 구입의 기
준이었지만 지금은 그러한 것보다 오히려 디자인이 소비자의 선택을 좌
우하곤 한다.
정에 이르기 위해서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쌍방의 욕구가 충족되면 계약이라는 결과를 낳고 그 만족도에 따라 부가
적 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지만 중개활동에서 너무 물건 위주로 활동을 펼
치다 보면 객관적으로 완벽한 충족이 이루어져도 고객은 선뜻 선택을 못
하고 망설이는 경우가 있다.
그런가 하면 부족한 부분이나 단점이 있는 부동산이라 할지라도 고객의
목적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하거나 고객의 이상에 맞는 물건이면 망설임없
이 계약에 이를 것이다.
일반 상품을 구입함에 있어 예전에는 기능이나 용도, 내구성이 구입의 기
준이었지만 지금은 그러한 것보다 오히려 디자인이 소비자의 선택을 좌
우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