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사무실 경영에서 직원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23. 15:06
◆ 사람이 모여 생활하는 곳에서 기본적인 사항이 서로에 예의다.
 
 ◆ 사무실 내부 행동 지침이나 기준을 정하여 스스로 실천하는 것이 좋
 다. 이는 소규모 경영에서 올수 있는 개인주의로 흐르던지 업무적으로
 흐를 가능성을 적절히 조화시켜 합리적인 경영이 되기 위함이다.
 
 ◆ 신용을 망가뜨리는 직원은 과감히 단절하라. 평생 도움이 안될 직원
 이다.
 
 ◆ 보조원이 고객의 상담을 맡게되면 상담 결과를 대표자에게 보고되 고
 후속 대처 방안이 사무실에서 연구되고 제시되어야 한다.
 조직생활에서 똑똑하고 아니고를 떠나서 위계질서와 체계적 운영 의 중
 요성이 확보되지 못하면 질서가 무너진다.
 
 ◆ 조직에 어울리지 않는 직원은 똑똑하다 해도 쓸모가 없다.
 혼자 그렇게 살다 죽게 내버려 두는 것이 그사람을 위해서도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