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부동산중개업은 일확천금을 벌수 있다는 착각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27. 15:43
1) 부동산 가격 상승폭이 큰 시대. 부동산이 항상 상승만 하던 시절. 경제
규모가 적어서 투자할곳이 마땅치 않던시절 정부의 개발 위주 정책과 물
가상승율이 높던 시절. 일반인에 부동산에 관한 지식과 재테크 능력이 부
족하던 시절에는 흐름에 편승하여 가능했다.
2) 부동산 가격이 상승과 하락에 가능성이 내포되고 개별상품화되어 단
기 회전과 거래의 정밀화로 가는 시대에는 일반인은 부동산 상식의 폭
이 넓고 부동산 관련 정보의 홍수속인 여건에서 부동산 투 자에 전문기법
이 도입되는 단순중개시장에서는 일확천금은 불가능하다.
3) 부동산 상품에 개별적 특성을 개발하는 중개업자의 노력과 능력만 큼
만 얻을 수 있는 시장이다.
중개시장에도 아이디어에 가치가 인정받기 시작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
4) 부동산시장에서 과거의 개념과 스타일은 막을 내리고 새로운 부동 산
경영 정의가 정립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가능성과 시장은 넓다.
사업으로서 더 이상 좋은 시장은 있을 수 없다.
다만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예측하고 개발하는 지능기술과 부동산 경영기
술에 접목과 고객만족을 위한 A/S만이 부의 축척을 위한 가능성있는 프
로그램이다.
규모가 적어서 투자할곳이 마땅치 않던시절 정부의 개발 위주 정책과 물
가상승율이 높던 시절. 일반인에 부동산에 관한 지식과 재테크 능력이 부
족하던 시절에는 흐름에 편승하여 가능했다.
2) 부동산 가격이 상승과 하락에 가능성이 내포되고 개별상품화되어 단
기 회전과 거래의 정밀화로 가는 시대에는 일반인은 부동산 상식의 폭
이 넓고 부동산 관련 정보의 홍수속인 여건에서 부동산 투 자에 전문기법
이 도입되는 단순중개시장에서는 일확천금은 불가능하다.
3) 부동산 상품에 개별적 특성을 개발하는 중개업자의 노력과 능력만 큼
만 얻을 수 있는 시장이다.
중개시장에도 아이디어에 가치가 인정받기 시작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
4) 부동산시장에서 과거의 개념과 스타일은 막을 내리고 새로운 부동 산
경영 정의가 정립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가능성과 시장은 넓다.
사업으로서 더 이상 좋은 시장은 있을 수 없다.
다만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예측하고 개발하는 지능기술과 부동산 경영기
술에 접목과 고객만족을 위한 A/S만이 부의 축척을 위한 가능성있는 프
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