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고객을 위한 보이지 않는 준비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12. 16:42
 고객을 맞기 위한 예절에는 가시적인 준비가 있는가하면 그렇지 않은 것
 들이 있다.
 
 그렇다고 이것이 중요하지 않은 것이 아니다.
 
 보이지 않는 준비가 그 어느 것보다 직·간접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
 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되는 예로 직원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복장과 각 개
 인의 향을 들 수 있다.
 
 어쩌면 이런 것들이 고객으로 하여금 절반의 결정으로 심리 상태를 밀고
 갈지 모른다.
 
 식사후 양치질
 서비스업이나 많은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에서는 그때그때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식후에 본인은 모르지만 상대는 지독한 음식냄새로 인해 괴로울 수가 있
 으며 오후 시간의 입냄새가 영업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건강에 좋은 음식이 먹은 후 냄새는 더 고약스럽다.
 식후 양치질이나 껌, 구강 청결제로 양치를 해주는 것이 생활예절이다.
 
 옷 입기단정한 머리, 단정한 복장, 깨끗한 구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