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사무실 꾸미기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20. 17:53
 사무실 내부 꾸미기는 대상시장 고객의 취항에 맞추어 꾸며야 할 것이
 다. (철저한 고객 중심 사고)
 
 젊은층 고객을 위해서는 감각적이고 화려하면서도 유행 감각이 살아 있
 고 재미있거나 코믹하든지 약간의 엉뚱한 발상의 아이디어 분위기가 좋
 을 것 같고 중장년을 상대로 할 때는 유행은 살리되 품위를 잃지 않고 안
 정적인 분위기가 좋으며 주택가에서는 자기집 거실처럼 부담없이 편한
 분위기가 좋다.
 
 실내장식이나 구조가 너무 화려하면 고객은 역반응을 일으킨다.
 오히려 중개업소에 진실성을 의심 받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는 화려하지 않으면서 깨끗하고 깔끔하면서도 눈에 튀는 독특
 한 분위기를 살릴수 있는 방향이 좋다. (인상, 기억에 남을 수 있는 분위
 기 배치)
 
 사무실 집기 배치는 직원의 동선과 고객의 동선을 함께 고려하되 고객
 의 입장이 먼저 배려되어야 한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개업소 전문인력 구성  (0) 2007.03.22
중개업소 전문인력구성 및 교육  (0) 2007.03.22
사무실 집기 구입  (0) 2007.03.20
중개업소 내부 경영  (0) 2007.03.20
써비스 업으로서 자기관리  (0) 2007.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