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사무실 준비 비용만으로 창업이 이루어진다고 믿는다.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27. 14:51
 ■ 원자재 구입. 재고정리 문제가 없으니 사무실 준비만 되면 영업이 원활
 히 이루어진다고 믿는 착각 제대로 된 중개업은 초기 홍보비용을 충분
 히 성공해야 설정할 수 있다. 홍보광고비 + 사무실 고정 유지비(월세, 관
 리비, 식대, 교통비 등) + 공과금을 생각하면 골병들어 서서히 무너진다.
 
 중개업은 초기시장 단계에서부터 고객관리 비용, 물건 수집과 고객 흡수
 를 위한 광고. 홍보가 시장 진입 초기에 확실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계속
 되는 경쟁에서 주도권을 잡지 못할 뿐 아니라 미래가 보장되지 않는다.
 
 과거와 달리 기업경영은 제품을 만드는 능력. 공장을 짓는 능력과 는 상
 관없다.
 시대는 오직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생존 가치를 보장 받는다
 는 데서 의미를 부여할수 있다.
 현재는 마케팅 방법과 서비스에서 승패가 난다.
 
 컴퓨터를 갗는 것만으로 만족하던 시대에서 이제는 소프트웨어를 어떻
 게 활용하느냐에 의미가 이동한 것과 비슷하다 할 것이다.
 
 ■ 중개업자간에 전문지식의 차이는 현장에서 특히 단순중개시장에서는
 종이 한 장 차이다. 동질 업자간에 경쟁력 우위는 전문지식에서 차별화
 를 이루기란 매우 힘들다. 서비스 개발과 다양한 고객 욕구 충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이것을 고객에게 전달할수 있는 진실의 전달력에 경쟁
 우위를 접할 수 있다. (마케팅 능력의 우위에 의한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