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중개업자의 색깔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27. 15:02
 중개업자의 중심
 
 사업에서 중개업자의 색갈은 무색투명해야 한다
 
 하지만 그속에서 자기색깔이 분명해야 한다는 이중성이 있다
 
 
 
 천의 얼굴 천의색깔을 낼수있는 무색투명이라고 들어봤는가?
 
 고정된 얼굴은 고정된 개념만을 전달한다
 
 안정성은 확보할 수도 있지만 미래지향적이진 못하다
 
 
 
 뛰는자는 숨을 몰아쉰다/평소의 호흡으로는 뛸 수 없다
 
 몸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다
 
 
 
 뛰는 사업가는 하나에 얼굴로 승부를 걸기엔 부족하다
 
 적과의 동침을 즐길 줄 아는자가 사업가이다
 
 
 
 영국에 경찰은 시민에게는 그렇게 친절하지만
 
 범죄자에게 법질서를 위해서는 가장 무지막지 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
 이 있다.
 
 오랜 민주주의의 나라에서 우리에게 주는 교훈과 의미를 우리는 연구해
 볼 필요가 있다
 
 그것도 여러 각도로...
 
 
 
 중개업자가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하여 주도권을 행사해 갈려면
 
 어떤 얼굴을 준비해가야 할지 어떤 색깔을 지녀야 할지는 답이 없다
 
 하기에 천의 얼굴 천의 색을 준비해야만 한다.
 
 
 
 혹 신규창업자 중에는 하루빨리 자기 색깔이나 자기 얼굴을 나타내려고 발
 버둥치는 경우가 있다
 
 의욕이 넘치고 열정에 결과이기도 하지만 좀더 숙성된후 칼라에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나쁜 것은 아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