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경쟁업소수와 경영
■ 중개업자가 모여있는 곳 많은 곳은 경쟁은 심할지 몰라도 그만큼 시장
성은 있다는 간접 이유도 된다.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기술 과 노력을 투자할 생각을 해야지 피하려 한다
면 한적한 시골이나 조용한 곳 중에 개업할 장소를 찾는다면 있을 수 없으
며 혹 있다해도 미처 파악하지 못한 제2, 제3의 이유나 사유로 인해 경영
이 함정에 빠질 수 있다.
다중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은 무엇보다도 지역 시장에 대중성이 중
요하다. 일반 대중이 알지 못하는 장소는 고객이 올 수 없다. 인기가 없다
는 것이다.
투자 가치가 낮은 지역에서는 아무리 좋은 위치에 자리한다 해도 결코 성
공할 수 없다.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이 진정한 승리자가 된다.
■ 중개업자가 모여있는 곳 많은 곳은 경쟁은 심할지 몰라도 그만큼 시장
성은 있다는 간접 이유도 된다.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기술 과 노력을 투자할 생각을 해야지 피하려 한다
면 한적한 시골이나 조용한 곳 중에 개업할 장소를 찾는다면 있을 수 없으
며 혹 있다해도 미처 파악하지 못한 제2, 제3의 이유나 사유로 인해 경영
이 함정에 빠질 수 있다.
다중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은 무엇보다도 지역 시장에 대중성이 중
요하다. 일반 대중이 알지 못하는 장소는 고객이 올 수 없다. 인기가 없다
는 것이다.
투자 가치가 낮은 지역에서는 아무리 좋은 위치에 자리한다 해도 결코 성
공할 수 없다.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이 진정한 승리자가 된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의 성장과정이나 생각이 고객과 같으리라는 착각 (0) | 2007.03.28 |
---|---|
고객은 왕이라는 생각에 낙후성 (0) | 2007.03.27 |
어떻게 해서든 수수료를 챙기면 돈을 벌수 있다는 착각 (0) | 2007.03.27 |
밥은 먹을 수 있고 월급생활보다는 나을 거라는 착각 (0) | 2007.03.27 |
중개업이라는 업종이 유행을 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착각 (0) | 2007.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