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매일 회의를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2. 26. 13:47
몇 사람 안 되는 사무실에서 회의를 하려면 쑥스럽고 어색하게 생각하기 쉽지만 이런 생각 때문에 사무실이 일사분란하지 못하고 삐걱거리는 곳이 너무나 많다.
 
 한번 생각해보라. 몇 사람의 조직조차 삐걱거린다면 60만 대군, 100만대군이 어떻게 일사분란하게 전쟁을 치를 수 있겠는가.
 
 회의란 큰 조직에만 필요하고 작은 조직에는 필요없는 것이 아니다.
 
 큰 조직이나 작은 조직이나 모두 똑같은 원리에 의해 움직이며, 다만 그것에 확대되어 있느냐 축소되어 있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매일 아침 회의시간을 정하면 자연히 출근시간보다는 회의 시간에 맞추어 되어 출근이 계획대로 이루어질 수 있다.
 
 또 회의 후 곧바로 결과를 가지고 근무에 임할 수 있어 출근 후 업무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하루 중 아침시간을 잘 활용하면 하루를 더 버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만큼 생산적이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기휴일  (0) 2007.02.26
동업자의 의미  (0) 2007.02.26
신문 스크랩  (0) 2007.02.26
굴러다니는 회사  (0) 2007.02.26
문제 많은 집 중개위험 줄이기  (0) 2007.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