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명함관리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2. 27. 10:30
많은 사람을 상대하다보면 한 사람 한사람의 명함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
 해 막상 영업에 필요한 계층으로 고객을 분류하려 한다든지 필요한 사람
 의 연락처를 찾을 때 금방 찾기 힘든 경우가 많다.
 
 명함을 1월부터 12월까지 만난 달수로 나누어 관리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
 면 가나다순으로 관리하는 사람도 있고, 직업별로 구분하는 사람도 있으
 나 요즘은 컴퓨터용 명함관리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있어 정전이 되지 않
 는 한 즉석에서 찾고자 하는 사람을 찾아볼 수 있다.
 
 기억력이 좋지 못한 사람은 상대방의 특징이나 느낌, 성격 등을 메모 형
 식으로 기록하여 컴퓨터에 명함과 함께 남긴다면 훌륭한 자료가 될 것이
 다.
 
 나아가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고객 기록 카드를 작성해 두는 것도 훌륭
 한 방법이다.
 이때 상대의 취미나 가족사항, 생일 등 사적인 부분도 포함 시킨다면 더
 욱 더 좋을 것이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우미  (0) 2007.02.27
직원관리  (0) 2007.02.27
자기 관리가 먼저  (0) 2007.02.27
큰 승부는 정보에서 결정난다.  (0) 2007.02.27
사무실에서 유기놀이는 자살행위  (0) 2007.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