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직원관리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2. 27. 10:30
직원은 가족이다. 가족끼리는 기본적으로 서로에 대한 신뢰와 애정이 충
 만하다.
 
 사회생활에 있어선 각자의 이해관계에 따라 서로간에 첨예한 대립이 일
 어나지만 가족간에는 그렇지 않다.
 
 직원에게 일을 가르치기에 앞서 먼저 인간적으로 대하라.
 
 그리고 그 후에 공과 사를 구분하는 것을 명확히 가르치고 남의 것과 내
 것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책임과 의무를 다하도록 강조하라.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곧 중개업소를 대표한다는 주인의식이 있을 때만
 이 중개업소가 발전할 수 있다는 것과 그것이 전체나 개인 모두가 발전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야 한다.
 
 직원의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중개업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혹 직원의 능력개발이 잠재적 경쟁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염려한다면 그
 것은 기우에 불과하다.
 한 가족이었던 직원이 독립을 한다면 당신은 그만큼 업무영역을 상실 당
 한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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