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지역사회에 이미지 심기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12. 14:13
중개업자 중에는 모임이 너무 많아서 달력의 메모를 않으면 안 될
 정도로 활동에 욕심을 내는 사람이 있다.
 
 자연히 모임이 많다보면 중복되는 사람도 있고, 그 모임이 그 모임 같아
 서 소홀해지기 쉽다.
 
 지역활동은 가장 적절한 봉사단체 한두 곳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것이 오
 히려 효과적이다.
 
 지역성격에 따라 활동 범위를 달리하여야겠지만 지역상가를 중심으로 중
 개업소 이미지를 심기 위한 광고를 하는 가 하면 상인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부동산 관련 세제나 투자대상 설명회, 부동산 관련 상담을 실시할
 수도 있다.
 
 이를 위해서는 방문사담을 펼치거나 전용상담전화를 설치하는 것도 좋지
 만 아직 국내시장 여건에서는 큰 효과를 얻기 어려우므로 지역 행정 관서
 에서 실시하는 민원상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든지 마을금고와 공동으
 로 행사를 개최하든지 지역 주민자치회와 공동으로 부동산 관련 상담
 및  세무상담을 하여 주는것도 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