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부동산 마케팅은 시공간 마케팅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13. 17:09
 건축 모양이 시대의 흐름에 적합할 때 그 건축물의 가치는 최고에 달할
 수 있으며 이러한 건축 흐름이나 유행이 발생하면 그 시대 건축형태나 건
 축구조를 대표하게 된다.
 
 부동산 중개활동도 이처럼 시대의 흐름에 맞는 중개기법을 구사해야 하
 고, 주변시장 환경 역시 시대에 맞도록 선도해가야 한다.
 
 저녁에만 영업하는 장소에서는 조명과 잘 어울리는 건축물이 경쟁력이
 있다 할 것이다.
 시대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유행에 적합한 건물을 확보하여 마
 케팅 활동을 선점할 수 있다.
 
 그 예로서 노래방이 처음 국내에 상륙하여 붐이 일기 시작 할 때 많은 중
 개업자들은 일시적인 현상일 거라며 확신을 갖지 못하고 지켜보고만 있
 었으나 일본시장의 흐름을 읽고 확신이 선 일부 중개업자는 노래방 개발
 이 가능한 장소를 확보하여 나중에 큰 이익을 본 경우가 있다.
 
 부동산 활동은 시대에 맞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