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업만큼 광고의 필요성을 느끼는 업종도 드물 것이다.
그리고 광고 효과는 민감하다.
광고활동을 할 때와 하지 않을 때 매출의 변화는 크다.
그것은 물건 위주의 광고에 치중해 단기효과에 기대를 걸고 광고활동을
하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 볼 때 직접적인 광고보다 간접적인 광고가 훨씬 깊은 인상을
준다.
따라서 당장의 경영이 문제시 될 때는 물건 위주의 광고에 의존할 수밖
에 없겠지만 여유가 있으면 때때로 상호광고나 이미지 광고에도 관심을
두어야 한다.
부동산 관련 강연회와 세미나를 주최하거나 후원하는 방법도 간접적인
이미지 관리가 될 것이며 관련 잡지, 혹은 신문에 투고를 하거나 거래 정
보 전산망에 유료 상호광고를 게재하는 것도 방법의 하나라 하겠다.
상호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무소 명칭이 알기 쉽고 기
억하기 쉬우면서도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광고 효과는 민감하다.
광고활동을 할 때와 하지 않을 때 매출의 변화는 크다.
그것은 물건 위주의 광고에 치중해 단기효과에 기대를 걸고 광고활동을
하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 볼 때 직접적인 광고보다 간접적인 광고가 훨씬 깊은 인상을
준다.
따라서 당장의 경영이 문제시 될 때는 물건 위주의 광고에 의존할 수밖
에 없겠지만 여유가 있으면 때때로 상호광고나 이미지 광고에도 관심을
두어야 한다.
부동산 관련 강연회와 세미나를 주최하거나 후원하는 방법도 간접적인
이미지 관리가 될 것이며 관련 잡지, 혹은 신문에 투고를 하거나 거래 정
보 전산망에 유료 상호광고를 게재하는 것도 방법의 하나라 하겠다.
상호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무소 명칭이 알기 쉽고 기
억하기 쉬우면서도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 광고 (0) | 2007.03.13 |
---|---|
물건광고 (0) | 2007.03.13 |
부동산 마케팅은 공영 마케팅 (0) | 2007.03.13 |
부동산 마케팅은 시공간 마케팅 (0) | 2007.03.13 |
부동산 마케팅은 확대술과 축소술 (0) | 2007.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