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상호광고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13. 17:14
 중개업만큼 광고의 필요성을 느끼는 업종도 드물 것이다.
 그리고 광고 효과는 민감하다.
 
 광고활동을 할 때와 하지 않을 때 매출의 변화는 크다.
 
 그것은 물건 위주의 광고에 치중해 단기효과에 기대를 걸고 광고활동을
 하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 볼 때 직접적인 광고보다 간접적인 광고가 훨씬 깊은 인상을
 준다.
 
 따라서 당장의 경영이 문제시 될 때는 물건 위주의 광고에 의존할 수밖
 에 없겠지만 여유가 있으면 때때로 상호광고나 이미지 광고에도 관심을
 두어야 한다.
 
 부동산 관련 강연회와 세미나를 주최하거나 후원하는 방법도 간접적인
 이미지 관리가 될 것이며 관련 잡지, 혹은 신문에 투고를 하거나 거래 정
 보 전산망에 유료 상호광고를 게재하는 것도 방법의 하나라 하겠다.
 
 상호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무소 명칭이 알기 쉽고 기
 억하기 쉬우면서도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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