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업소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서 단순 물건 광고에서부터
유인광고까지 있는데 여기에도 속사정은 많다.
아파트 상가의 한 중개업자가 광고활동에서의 애로사항을 말한 적이 있
는데, 급매물이 나와도 그것을 광고하여 거래를 성사시킬 수 없다는 것이
다.
이유인즉 급매물이라 낮은 가격을 광고하면 당장 아파트 자치회나 주민
으로부터 항의가 빗발친다는 것이다.
아파트 가격을 내린다는 이유에서겠지만 이런 집단행동을 당하고 나면
중개업자는 당연히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된다.
그래서 중개업자가 생각해 낸 것이 싼 경매물건이라고 광고를 게시한다
는 것이다.
이렇듯 광고 활동시에 이해관계인의 입장까지 살펴보아야 하는 것도 현
실적인 문제이다.
또 어떤 업소에서는 타광고와 차별화하고 고객을 유인하기 위하여 시세
보다 엄청 싼 가격을 게시하여 광고를 한다고 한다.
유인광고까지 있는데 여기에도 속사정은 많다.
아파트 상가의 한 중개업자가 광고활동에서의 애로사항을 말한 적이 있
는데, 급매물이 나와도 그것을 광고하여 거래를 성사시킬 수 없다는 것이
다.
이유인즉 급매물이라 낮은 가격을 광고하면 당장 아파트 자치회나 주민
으로부터 항의가 빗발친다는 것이다.
아파트 가격을 내린다는 이유에서겠지만 이런 집단행동을 당하고 나면
중개업자는 당연히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된다.
그래서 중개업자가 생각해 낸 것이 싼 경매물건이라고 광고를 게시한다
는 것이다.
이렇듯 광고 활동시에 이해관계인의 입장까지 살펴보아야 하는 것도 현
실적인 문제이다.
또 어떤 업소에서는 타광고와 차별화하고 고객을 유인하기 위하여 시세
보다 엄청 싼 가격을 게시하여 광고를 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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