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면 공통점도 있지만 다지고 보면 모두가 특징적이다.
자기 잘난맛에 살지않는 이는 없다.
고객이 너무 똑똑하면 중개업자가 피곤하다[?]
고객이 너무 몰라도 중개업자는 피곤하다[?]
어느것이 맞는 말인가 둘다 맞을수도있고 둘다 틀릴 수도 있다
고객이 정보만 접근하여 아는 것은 많은데 자신의 사업계획이나 형편에
맞는 계획이나 스케줄을 생각 않고 있거나 판단에 이은 결단을 내릴 실
질적인 경험이 부족한 경우 똑똑함과는 별개로 중개업자가 피곤하다.
요구조건이나 가능성에 대한 제시가 많아서 모든걸 수용하기엔 중개업자
로서는 시간과 업무에 경제성 등을 따저볼 때 까다로운 고객이 될 수 있다.
반대로 고객이 너무 몰라서 판단에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단지 사회에 대
한 불안감이나 상대에 대한 의구심만을 가지고 그것을 해소해 가거나 풀
어볼려는 자기 연습만을 반복한다면 중개업자로서는 답답할 수밖에 없
다.
자기 잘난맛에 살지않는 이는 없다.
고객이 너무 똑똑하면 중개업자가 피곤하다[?]
고객이 너무 몰라도 중개업자는 피곤하다[?]
어느것이 맞는 말인가 둘다 맞을수도있고 둘다 틀릴 수도 있다
고객이 정보만 접근하여 아는 것은 많은데 자신의 사업계획이나 형편에
맞는 계획이나 스케줄을 생각 않고 있거나 판단에 이은 결단을 내릴 실
질적인 경험이 부족한 경우 똑똑함과는 별개로 중개업자가 피곤하다.
요구조건이나 가능성에 대한 제시가 많아서 모든걸 수용하기엔 중개업자
로서는 시간과 업무에 경제성 등을 따저볼 때 까다로운 고객이 될 수 있다.
반대로 고객이 너무 몰라서 판단에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단지 사회에 대
한 불안감이나 상대에 대한 의구심만을 가지고 그것을 해소해 가거나 풀
어볼려는 자기 연습만을 반복한다면 중개업자로서는 답답할 수밖에 없
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개업자의 선의의 거짓말과 융통성 (0) | 2007.03.20 |
---|---|
0.5초의 경영철학이 아쉽다 (0) | 2007.03.20 |
계약관리에서 중개사고 타이밍 (0) | 2007.03.20 |
기업경영화를 위한 중개업소 경영과제 (0) | 2007.03.20 |
초보자들이 헛고생[뒤빵]맞는이유 (0) | 2007.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