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신용이 첫째가는 자산이지만 신용이란 것은 한나
절 노력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꾸준한 노력과 봉사정신으로 인내하면서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나갈 때
신용은 얻어지는 것으로서 중개업소의 신용은 대표자에게는 중요한 문제
가 될 수 있으나 직원들에게는 등한시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우선 주인과 소속된 자라는 의식의
차이에서 비롯될 수 있다.
다음으로 중개업의 특성상 잦은 이직이나 전직으로 인한 소속감의 결여
와 이에 따른 이기주의·개인주의에서 비롯된다고도 볼 수 있다.
신용이란 것은 10년을 내다보고 쌓아간다고 하지만 그 효과는 10개월 후
에 돌아올 수도 있고, 한 달 후에 돌아올 수도 있다.
부동산 중개활동에서 직원이 고객의 상담을 맡게 된다면 반드시 상담 결
과가 대표자에게 보고되고, 상담 결과에 따른 후속 대처방안이 연구되어
야 한다.
절 노력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꾸준한 노력과 봉사정신으로 인내하면서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나갈 때
신용은 얻어지는 것으로서 중개업소의 신용은 대표자에게는 중요한 문제
가 될 수 있으나 직원들에게는 등한시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우선 주인과 소속된 자라는 의식의
차이에서 비롯될 수 있다.
다음으로 중개업의 특성상 잦은 이직이나 전직으로 인한 소속감의 결여
와 이에 따른 이기주의·개인주의에서 비롯된다고도 볼 수 있다.
신용이란 것은 10년을 내다보고 쌓아간다고 하지만 그 효과는 10개월 후
에 돌아올 수도 있고, 한 달 후에 돌아올 수도 있다.
부동산 중개활동에서 직원이 고객의 상담을 맡게 된다면 반드시 상담 결
과가 대표자에게 보고되고, 상담 결과에 따른 후속 대처방안이 연구되어
야 한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절을 알아야 대화가 통한다 (0) | 2007.02.27 |
---|---|
이럴 때 유능한 직원은 떠난다. (0) | 2007.02.27 |
위계질서 (0) | 2007.02.27 |
도우미 (0) | 2007.02.27 |
직원관리 (0) | 2007.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