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업 사무소가 자기집 안방도 아닌데 조금 덥다고 런닝을 배꼽 위까지
접어 올리고 있다가 손님이 문을 열면 예의를 찾느답시고 재빨리 내리는
사람이 있다.
자신의 생활습관에 따른 편리 추구 방법인지도 모르겠지만 때와 장소에
따라 기본 예의라는 것이 있는 것이다.
고객은 그런 행동을 탓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자세를 탓하는 것이다.
복장 분위기를 보면 그 업무에 임하는 각오를 엿볼 수 있다.
또 그 사람의 전문 능력 정도나 업무 스타일을 간접적으로 짐작할 수 있
다.
만약 일만 잘하면 되지,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인간심리를 제대로 파
악하지 못하고 있는 경영자라 할 것이다.
그런 경영자는 고객의 요구 의식이 어느 시점에 와 있는지를 절대 파악
할 수 없다.
중개업자 중에 고객과 대화가 제대로 통하는 경영을 하는 사람을 보면 대
부분 기업체나 공무원 생활을 오래한 사람들이다.
접어 올리고 있다가 손님이 문을 열면 예의를 찾느답시고 재빨리 내리는
사람이 있다.
자신의 생활습관에 따른 편리 추구 방법인지도 모르겠지만 때와 장소에
따라 기본 예의라는 것이 있는 것이다.
고객은 그런 행동을 탓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자세를 탓하는 것이다.
복장 분위기를 보면 그 업무에 임하는 각오를 엿볼 수 있다.
또 그 사람의 전문 능력 정도나 업무 스타일을 간접적으로 짐작할 수 있
다.
만약 일만 잘하면 되지,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인간심리를 제대로 파
악하지 못하고 있는 경영자라 할 것이다.
그런 경영자는 고객의 요구 의식이 어느 시점에 와 있는지를 절대 파악
할 수 없다.
중개업자 중에 고객과 대화가 제대로 통하는 경영을 하는 사람을 보면 대
부분 기업체나 공무원 생활을 오래한 사람들이다.
'부동산창업경영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에 의무를 변명하면 공존공생은 깨진다 (0) | 2007.03.13 |
---|---|
부동산 중개도 A/S는 필수 (0) | 2007.03.13 |
화재보험은 선택 사양 (0) | 2007.03.13 |
소비효율 등급계산은 기본 (0) | 2007.03.13 |
최초는 청결, 최후는 인사 (0) | 2007.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