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존중에 대상이다.
존중에 근원은 서로에 대한 신뢰를 전제로 이루어진다.
현장에서 가끔은 횡설수설 이거나 눈빛으로 예감이 좋지 않은 대리인이
나 보호자가 있다.
특히 명의자는 다른 사람이면서 실제 소유권 행사는 대리인이 주도하는경
우도 있고 등기되지 않은물건 특히 분양권이나 딱지 같은 경우에는 순간
에 그 진위를 가리지 못하면 중개업자는 당하고 만다.
나만 당하고 말면 그나마 다행이라 할 수 있지만 상대고객도 마찬가지다
이 모든것이 중개업자에 과실 내지는 멍청함으로 돌아오니 미치고 환장
할 지경에 이른다.
나는 결코 멍청 하지도 경솔하지도 않은데 그렇게 점수를 받고 말았으니
세상이 무섭고 웬수같아 보일 수도 있다.
이런 고통을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서는 요령껏 아니면 자연스러운 명확
한 업무 추진을 위하여 상대가 기분나쁘지 않게 본인여부 주민등록증 진
위 여부나 집전화나 휴대폰의 본인 것 여부 등을 확인한다.
존중에 근원은 서로에 대한 신뢰를 전제로 이루어진다.
현장에서 가끔은 횡설수설 이거나 눈빛으로 예감이 좋지 않은 대리인이
나 보호자가 있다.
특히 명의자는 다른 사람이면서 실제 소유권 행사는 대리인이 주도하는경
우도 있고 등기되지 않은물건 특히 분양권이나 딱지 같은 경우에는 순간
에 그 진위를 가리지 못하면 중개업자는 당하고 만다.
나만 당하고 말면 그나마 다행이라 할 수 있지만 상대고객도 마찬가지다
이 모든것이 중개업자에 과실 내지는 멍청함으로 돌아오니 미치고 환장
할 지경에 이른다.
나는 결코 멍청 하지도 경솔하지도 않은데 그렇게 점수를 받고 말았으니
세상이 무섭고 웬수같아 보일 수도 있다.
이런 고통을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서는 요령껏 아니면 자연스러운 명확
한 업무 추진을 위하여 상대가 기분나쁘지 않게 본인여부 주민등록증 진
위 여부나 집전화나 휴대폰의 본인 것 여부 등을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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