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창업경영이론

하강경기 초기 시장은 깊이있는 중개활동을 요구한다

정상의공인중개사 2007. 3. 29. 15:47
 시장이 요구하는 스타일
 
 지금처럼 경기가 하강면에 접어들고 있지만 부분 부분 시장에서는 그래도 움직임이 있을 때 시장에서는 투자의지가 분명하거나 사업목표가 있는 고객은 돌아 다닌다.
 
 마지막 기회의 시장에서 기회를 싣기 한다면 지나고 나면 후회하게 된다 좀더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한 것을 ...
 
 분란한 시장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사는 마케팅 위주(주로 사실을 말로 표현하는)가 통하지만 어려운 시장에서는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좀더 고객의 마음을 깊이 읽는 마케팅의 자세가 필요하고 프리핑 물건을
 준비할 때도 좀더 신중한 검토와 접근이 필요하다.
 
 좀더 깊이 있는데서 모든 문제와 사실을 끌어와야 한다
 통계의 인용에서 사실의 확인 비젼의 확인과 검증 목적달성의 시기
 등등...
 
 아울러 물건의 보안과 고객의 보안 및 중개업자간 정보공개나 접근방법 또한 지금까지의 스타일에서는 실수나 착오만 반복될 뿐이다.
 
 좀더 냉정해지고 철저해지지 않으면 시장 적응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 지금이고 고객이 까다로울대로 까다로워진 시장이 지금이다.
 
 자기 사무실이나 단골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한 발 앞을 보고 있지 않으면 어제는 통하던 마케팅이 오늘은 부질없어진다.
 
 사업형의 투자고객에게는 함께 책을 뜯어먹듯 하나 하나 함께 하면서 설득하고 구하여 확실히 정리해 나가지 않으면 기회를 만들기 힘들어 진다.